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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사 브랜드 전략 (3) 대림산업 e편한세상
인간과 자연이 함께 건강하게 살아가는 세상 구현
2011년 04월 19일 (화) 22:04:24 김천일 winnerci@renews.co.kr

대림산업은 편리한 세상, 건강한 세상, 문화예술이 있는 세상이라는 3가지의 주거문화에 대한 철학을 통해 최고의 아파트를 구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e편한세상은 고객으로부터 품질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가장 편안한 주거생활 문화를 구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000년 e편한세상은 고객의 눈높이에서 진심을 겸손하게 읽고, 이를 주거공간에 세심하게 반영하는 전략을 쓰고 있다.

고양 원당 e편한세상은 2010년 업계 최초로 장애물 없는 생활환경 1등급 인증을 받기도 하였다.

대림산업은 올해 변화요인에 대응하는 시장대응력 강화와 핵심역량을 강화하는 사업경쟁력 강화, 조직 및 인력 체질 개선에 나서고 있다.

또 저탄소 녹색성장이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해상풍력발전, 물환경, 전기이륜차 개발 등 그린 비즈니스 사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해외 영업조직 및 네트워크를 확대ㆍ강화해 해외시장 비중을 점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주택부문의 경우 수도권의 재개발, 재건축 사업 중 수익성이 담보되는 우량 사업 위주의 수주에 집중할 예정이다.

또 공공 및 일반 건축 등 비주택 시장에 대한 역량을 강화해 주택 부문 비대화로 발생할 수 있는 리스크를 분산할 계획이다.

대림산업은 편리한 세상을 구현하기 위해서 입주 고객들의 동선을 고려한 내부 구조, 무장애 설계, 홈 네트워크를 활용한 에너지 절약 시스템(EMS), 주차장 및 부대복리시설 특화 등에 지속적으로 나서고 있다.

입주 이전에는 입주자 사전점검 서비스, 오렌지 체크리스트, 입주 이후에는 오렌지 서비스, AS 해피콜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대림산업은 또 자연에 가장 가까운 친환경 자재 사용,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설계, 단지 내 친환경 시설 등을 통하여 인간과 자연이 함께 건강하게 살아가는 세상을 구현해가고 있다.

또 문화 예술이 있는 세상을 목표로 입주 고객들의 생활 속에 감성적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한 재즈공연, 뮤지컬 관람 등 다양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대림산업은 고객이 원하는 가치를 경쟁사보다 먼저 구현기 위해 끊임없이 스스로를 담금질해왔다.

'기본이 혁신'이라는 말은 이를 가장 응축적으로 보여준다.

대림산업 관계자는 "기본이야말로 임직원 모두가 지켜야 하는 대림의 진정한 핵심가치"라면서 "혁신은 거창한 구호나 이론을 통해 완성되는 게 아니라 누구나 알고 있는 기본을 지키고 실천할 때 비로소 달성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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